▲ Mnet슈퍼스타K4 1억뷰 돌파, 최다 조회 영상 정준영-로이킴 ‘먼지가 되어’ <사진출처 = Mnet슈퍼스타K4 영상 캡처>
 
오디션 프로그램 Mnet 슈퍼스타K4 관련 VOD 영상들의 누적 조회수가 1억 뷰를 돌파했다.  
 
14일 Mnet 측은 “슈퍼스타K4 VOD를 공식 서비스하고 있는 티빙 온라인웹, 티빙에어, 네이버, 유튜브, 엠넷닷컴에 올라온 슈퍼스타K4 영상 클립들의 누적조회수가 1억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이들 5개의 공식 서비스 플랫폼에 올라가 있는 슈퍼스타K4 VOD는 플랫폼별로 중복된 영상을 모두 포함해 총 970여개다.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VOD는 TOP3에 올라와 있는 정준영과 로이킴이 슈퍼위크에서 함께 부른 ‘먼지가 되어’ 영상이다.

‘먼지가 되어’는 유튜브에서 225만뷰, 티빙 온라인 웹에서 112만뷰, 티빙에어에서 271만뷰, 엠넷닷컴에서 84만뷰를 기록하며 총 4개의 플랫폼에서 최고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는 슈퍼위크에서 유승우가 포맨(4Mnen)의 곡 ‘Hello’를 부르는 장면을 담은 영상이 163만뷰로 가장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Mnet 황금산 편성기획팀장은 “TV를 통한 본방 사수에 연연하지 않고 자기가 편한 시간대에 TV외 플랫폼으로 슈퍼스타K를 소비하는 시청 층이 갈수록 늘고 있다”며 “N스크린 환경이 가속화 될수록 이 같은 현상은 점점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슈퍼스타K4는 딕펑스, 로이킴, 정준영이 TOP3에 오른 가운데 오는 16일 열리는 TOP3 공연에서 한 팀이 탈락하고 대망의 결승 진출 팀이 가려진다.

또 금주에는 슈퍼스타K만의 전통인 ‘슈퍼시상식’이 함께 열려 올 시즌 큰 이슈를 불러 모았던 화제의 인물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정시내 기자> hoihoil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