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사진출처 = 현대자동차>
[일요서울 | 유수정 기자] 상품성 혁신을 통해 프레스티지 세단으로 거듭난 에쿠스 페이스리프트가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8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라움에서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2009년 3월 신형 에쿠스 출시 이후 4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 모델이다.

이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과 세계 최고 수준을 자부하는 첨단 신기술 적용을 통해 ‘럭셔리카’ 시장에 또 한번의 새로운 돌풍을 몰고 올 것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에쿠스의 브랜드 위상과 타겟 고객의 특성 등을 감안,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 의견의 조사를 통해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엔진의 경우 3.8람다 엔진과 5.0 타우 엔진으로 기존과 동일한 성능이나 실제 주행에서 자주 사용하는 중저속 실용구간 중심으로 성능을 개선해 5.0 프레스티지 모델의 최대출력을 기존 430마력에서 416마력으로 변경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최고급 대형세단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온 에쿠스가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수입 경쟁차를 능가하는 명품세단으로 다시 태어났다”면서 “기대를 넘어서는 상품성과 합리적 가격으로 수입차 공세가 강화되고 있는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현대차는 전국 영업점에서 사전 계약에 돌입했으며, 다음 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crystal07@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