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이범희 기자]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는 21일 국내 최대 적재 중량인 27톤 트라이뎀(Tridem) 덤프트럭의 출시와 함께, 창원공장에서 신차 인도식을 가졌다.

이번에 출시된 볼보 27톤 트라이뎀(Tridem) 덤프트럭은 1-3 차륜배열 차량을 지칭하는 볼보만의 고유명사이다. 트라이뎀(Tridem)은 숫자 ‘3’의 의미인 ‘Tri’와 직렬식 기계장치를 의미하는 ‘Tandem’에서 ‘dem’을 합성한 명칭으로, 최근 고유가 시대에 장거리 운송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모델이다.

볼보 27톤 트라이뎀 덤프트럭은 기존 볼보트럭의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연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의 앞바퀴 2열, 뒷바퀴 2열의 차륜배열에서 앞바퀴 1열, 뒷바퀴 3열로 획기적인 변경을 적용한 새로운 모델이다.

또한, 볼보트럭의 최첨단 기술력으로 가능해진 최적의 축간 하중 배분을 통해 적재중량이 기존 25.5톤에서 27톤으로 증대되어 국내 최대 적재중량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2번째 차축부터 4번째 차축까지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되어 필요할 경우에는 4축의 리프팅이 가능하며, 회전 시 스티어링 기능까지 추가되어 효율적인 연비는 물론 편안한 승차감과 최대의 등판능력을 자랑한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이번 볼보 27톤 트라이뎀 덤프트럭의 출시로 국내 대형 덤프트럭 시장에서 볼보트럭의 독보적인 위치를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며 “볼보트럭은 앞으로도 얄팍한 상술에 의지하기 보다는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일 뿐만 아니라 고객의 든든한 사업의 파트너로서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