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강휘호 기자] 대한의사협회 ‘올바른 의료제도 정착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7일 “대정부 투쟁의 일환으로 다음 주로 시행할 예정이던 전면 휴·폐업을 잠정 유보한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이어 “정부와의 협상이 진행되는 동안 단체행동을 유보하고 협상 결과를 지켜보자는 전국 의사 대표자 연석회의 결과를 수렴해 현재 보건복지부와 진행 중인 협상이 고무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전면 휴·폐업 투쟁을 잠정 유보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복지부와 의사협회간의 협상은 지난 4일 임채민 복지부 장관과 노환규 의협 회장의 복지부 청사 회동으로 시작됐다. 이날 임 장관과 노 회장을 포함한 양측 실무진들은 협의를 통해 상시 협의체 구성 등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비대위는 “올바른 의료제도가 정착될 때까지 강력한 장기적 투쟁을 끈질기게 전개 하겠다”며 “전면 휴·폐업 투쟁이라는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그동안의 투쟁사항을 백서로 발간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의사협회는 복건복지부가 수가결정구조, 포괄수가제 제도 개선 등 7대 요구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토요일 휴무에 이어 10일부터 전면 휴·폐업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