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은 3일 경찰이 인터넷 여론조작을 통한 선거개입 의혹을 받아온 국가정보원 여직원을 재소환할 것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의혹의 전모를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민주당 윤관석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에서 국정원의 대선개입과 관련해 경찰이 국정원 직원 김씨를 4일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 요구를 했다고 한다이제라도 철저한 수사를 통해 국정원 대선개입의혹의 전모를 밝히고 관련자 모두를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변인은 이미 지난 대선기간 있었던 전직 국정원 직원의 양심선언과 이번 경찰의 김씨 재소환으로 지난 대선기간 민주당이 제기했던 국정원의 선거개입 의혹이 점점 사실임이 밝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번 재소환으로 김용판 서울경찰청장이 경찰 본연의 책무를 잊고 명백한 선거개입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난 만큼 즉시 입장을 밝히고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용진 대변인도 국회 브리핑에서 만일 국정원의 불법개입으로 신종 관권선거가 자행됐고, 경찰이 이 사실을 덮기 위해 의도된 부실수사발표를 자행했다는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는 사상초유의 국기문란사건이며 명백한 범죄행위라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경찰 수뇌부는 김 청장을 수사지휘보고라인에서 제외하고 본청에서 이 사건에 대한 수사를 경찰의 명예를 걸고 직접 지휘할 것을 촉구한다만일 이번 사건이 검찰로 이관돼 부실수사 과정이 드러날 경우 경찰의 수사권 독립은 어느 국민도 동의해주지 않을 것이 분명하다고 목청을 세웠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국정원 직원 김씨를 오는 4일 오후 2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김씨는 40여개 온라인 아이디와 닉네임 등을 활용해 민주당 문재인 후보에 관한 비방댓글을 달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