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괴담 선관위 강력 대응 촉구

[일요서울|고동석 기자] 새누리당은 318대 대통령선거 개표를 두고 SNS(소셜네크워킹서비스)상에 부정개표 괴담이 나돌고 있는 것과 관련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강력 대응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SNS에서는 아직도 문재인 후보 표를 무효표로 분류했다거나 분류기를 해킹했다는 등의 허위주장이 난무하고 있다선관위는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형사고발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심 최고위원은 박근혜 당선인 표 100장 중에서 문 후보 표가 10장 나왔다는 트윗이나 전자 개표기로 부정선거를 했다면서 선거 소송인단 모임 가입을 요구하는 사이트가 있다선관위가 이같은 허위 주장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말만 하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은 거짓말이 유포되도록 방조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기준 최고위원도 모 인터넷 토론방에서는 재검표 청원 온라인 서명이 20만명을 넘어서고 지난달 29일에는 미국 백안관 홈페이지에 한 네티즌이 한국 대선에서 부정집계가 이뤄졌다는 청원을 올렸다고 한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그는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이들의 주장이 상식적으로 의심할 만한 일이라면 재검표를 해야 하겠지만 인터넷 공간을 떠도는 주장의 대부분은 객관적 근거가 희박할 뿐만 아니라 대중을 선동하기 위한 황당한 주장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유 최고위원은 거듭 개표부정 괴담은 국민의 의사를 부정하는 것으로 민주주의 근간을 뒤흔드는 일이라며 새로운 정부의 정당성을 훼손하려는 의도로 객관적 근거 없이 개표 부정을 주장하는 세력은 자중자애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