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슈퍼카 람보르기니가 GT3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을 확정해 발표하고, 이와 함께 2013-2014 시즌 GT3 레이스에 참가할 새로운 레이싱 머신인 ‘신형 가야르도 GT3 FL2’를 공개했다.

31일 공개된 2013년형 가야르도를 기반으로 개발된 ‘신형 가야르도 GT3 FL2’는 람보르기니의 R&D 모터스포츠 부서와 독일의 유명 슈퍼카 튜닝업체이자 람보르기니의 레이싱 파트너인 독일 라이터 엔지니어링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레이싱 머신이다. 

장거리 레이싱 성능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개발된 ‘신형 가야르도 GT3 FL2’는 기존 모델 대비 브레이크 성능 및 엔진 쿨링 시스템이 대폭 향상 되었으며, 연비 또한 개선됐다.

특히, 이전 가야르도 GT3 모델과 비교해 25kg의 경량화에 성공했으며,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새로운 에어로킷,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 카본 디퓨저 등을 장착해 최강의 무게 대비 성능비를 자랑한다. 또한, 라이터 엔지니어링의 축적된 기술에 힘입어 레이싱 머신의 내구성과 유지 비용 역시 동급 최고 수준으로 개선됐다..

새로운 GT3 레이싱 머신에 파트너로 참가한 라이터 엔지니어링은 지난 2000년부터 람보르기니 GT카들을 자체 개발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 오랜 파트너 튜너이다. 2007년 이후 람보르기니 GT 챔피언십 대회에서 통산 199회의 우승과 350회의 3위 내 입상 기록을 자랑할 정도로 큰 성과를 거뒀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부터는 람보르기니와 공동으로 GT3 레이싱 머신을 개발하게 되었다. 

람보르기니 신형 가야르도 GT3 FL2 는 2013년 3월 유럽과 아시아 팀에 합류해 람보르기니 원메이크 레이스인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올 여름 인제오토파크에서 열릴 아시아 르망 시리즈 및 이탈리아의 GT3 챔피언십에 참가하게 된다. 또한, 2014년부터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6352seoul@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