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태교통 수원 2013 영문 홈페이지

[일요서울 | 수도권취재본부 김원태 기자] 수원시가 ‘생태교통 수원 2013’의 공식 영문 홈페이지(www.ecomobilityfestival.org)를 제작, 본격적인 국내외 홍보에 나섰다.

시는 이번 영문 홈페이지의 제작을 통해 관내 및 국내 외국인은 물론 더욱 국외적으로 ‘생태교통 수원 2013’을 홍보할 수 있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메인화면이 시의 행궁동 시범지역의 전경을 배경으로 장안문 및 생태교통 페스티벌과 관련된 이미지 등이 중앙에 배치됐다.

또한 녹색환경을 의미하는 녹색 계통의 색을 기본 바탕색으로 해 밝은 색상을 함께 사용하고 생태교통을 상징하는 이미지와 함께, 전체적으로 복잡하지 않아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홈페이지는 총 4개의 메인메뉴로 구성돼 있다. ▲Explore에서는 생태교통 사업과 수원시에 대해 소개하며, ▲Partner/Sponsor에서는 사업파트너와 기업후원에 대해 설명하고, ▲Download에서는 다양한 홍보자료와 사진 및 동영상 시청기능을 제공한다. ▲Take Part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 대한 참여의 내용과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News 메뉴에서는 국제 홍보활동을 비롯해 국내의 다양한 행사자료들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영문 홈페이지의 제작은 세계적 행사인 생태교통 페스티벌 사업추진이 한발 더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영문 홈페이지는 지속적으로 메뉴 및 내용을 추가하는 등 보완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해당 홈페이지의 국문화 작업은 현재 진행 중으로 오는 3월까지는 완료할 예정이다.

kwt405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