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퍼포먼스·럭셔리가 만났다

현대차 “역동적인 드라이빙과 프리미엄 세단 정숙함 동시 만족시킬 것”
기아차 “K9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로 VIP고객에게 감동 줄 것”

현대차그룹(회장 정몽구)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업그레이드 모델과 신차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흔들리는 자동차 시장에서도 현대·기아차만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성능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제너시스 다이내믹 에디션’과 ‘K9’는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실 업계에서는 기아차의 성장세를 현대차그룹에 포함된 이후 꾸준히 추진해온 품질경영과 전 세계적으로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디자인 경영에 힘입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2005년 선포한 브랜드 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3일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의 유럽형 패키지인 ‘다이나믹 에디션’을 선보였다.
제네시스 다이나믹 에디션은 그 명칭에서 알 수 있듯 다이나믹하고 단단한 주행감, 민첩한 핸들링, 강화된 제동력을 현대차의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에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쇽업쇼버, 스테빌라이져를 교체·튜닝해 단단한 서스펜션을 확보, 주행 시 잔진동이 줄고 안정감이 강화됨은 물론, 방향 전환 시에는 민첩한 핸들링을 통해 운전하는 즐거움을 배가 시켰다.
또한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 ▲모노블럭 4피스톤 캘리퍼(캘리퍼: 자동차의 패드를 디스크 브레이크에 밀착시켜 앞바퀴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유압장치)를 적용해 강력한 주행성능에 걸맞는 제동 안전성과 내구성을 확보했다.

특히 앞바퀴 캘리퍼에 ‘Genesis’ 로고를 삽입하고 알루미늄 재질의 메탈 엑셀과 브레이크 페달을 기본 적용해 ‘다이나믹 에디션’만의 차별적 요소를 강화했다.
기존 모델과의 단순 비교로는 각각 96만 원, 95만 원, 43만 원이 인상됐으나 ▲서스펜션 튜닝 ▲대형 디스크 브레이크 ▲고성능 캘리퍼 ▲19인치 휠 및 컨티넨탈 타이어 ▲썬루프 등 고급 사양 대폭 적용으로 150만 원 이상의 가격인하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역동적인 주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운전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이나믹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럭셔리 대형세단의 정숙함과 최고의 주행성능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K9, 고객을 최고로”

기아자동차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 ‘K9’의 매출 신장도 뛰어나다.
‘K9’은 기아차가 고급차 수요 증가에 발맞춰 세계 유수의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는 대한민국 대표 플래그십 세단의 개발을 목표로, 검증된 디자인 역량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집약해 만들어낸 대형 럭셔리 후륜구동 세단이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K9’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최첨단의 신기술을 총 집약해 개발했다”며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과 성능을 갖춘 ‘K9’은 세계 시장에서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이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K9’의 제품 콘셉트는 ‘고객에게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제공하는 최첨단 럭셔리 대형세단’이다. 기아차는 ‘K9’이 기존의 수입 경쟁 모델을 넘어서는 상품경쟁력을 확보함에 따라 향후 국내 대형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8년부터 프로젝트명 ‘KH’로 연구개발을 시작한 ‘K9’은 4년 5개월 여의 연구기간 동안 총 5200억 원을 투입해 완성됐다.
차명 ‘K9’의 숫자 ‘9’는 최상위 라인업을 의미하며, 기아차의 플래그십 차종으로 K5, K7에 이은 ‘K 시리즈’의 완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울러 알파벳 ‘K’는 기아차(Kia), 대한민국(Korea), 그리스어 Kratos(강함·지배·통치), 영어 Kinetic(활동적인·동적인)의 첫 글자로,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으로 글로벌 시장의 명품 자동차 메이커가 되기 위한 기아차의 강력한 의지를 표현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K9 고객의 품격에 어울리는 혜택으로 구성된 ‘K9 프리미엄 쇼퍼(chauffeur)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K9 프리미엄 쇼퍼 서비스’는 K9멤버십 고객들이 기념일, 업무 등 개인 필요에 따라 운전기사를 신청하면 하루 동안 의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차별화 된 혜택이다. (단, 1일 기준 운행시간 8시간 이내 이용가능)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큐블레스 콜센터(1566-5854)를 통해 최소 3일 전 사전 예약해야 한다.
특히 기아차는 운전기사들에게 의전을 위한 서비스마인드 교육, 운전 교육,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유니폼을 갖춰 입게 하는 등 K9 멤버십 고객이 편안함과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기아차 관계자는 “첨단 럭셔리 대형 세단 K9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고품격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운전기사 제공 혜택을 마련한 것”이라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K9 고객의 품격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VIP고객에게 만족을 주겠다”고 말했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