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갤럭시 S4’ 화이트프로스트 <사진출처=삼성전자>
[일요서울 | 고은별 기자]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4’가 오는 26일 국내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25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삼성 갤럭시 S4 월드투어 2013 서울’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4’를 최초로 공개했다.
 
‘갤럭시 S4’는 오는 26일부터 통신사업자 3사를 통해 국내 시장에 세계 최초로 출시될 예정이며, 27일부터는 전 세계 주요 국가를 시작으로 총 155개 국가 327개 통신사업자를 통해 본격 공급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이돈주 사장은 “갤럭시 S4는 사람을 위한 혁신으로 삶을 더욱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제품으로서 스마트폰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며 “앞으로도 삶에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주는 ‘삶의 동반자’ 철학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S4’는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통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평범한 일상을 의미 있는 순간들로 표현해 준다.
 
먼저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촬영자와 피사체를 한 프레임 안에 함께 담아내는 ‘듀얼 샷’ 기능으로 촬영의 재미를 더했다.
 
촬영 당시 소리나 음성을 사진과 함께 담아 재생해 주는 ‘사운드 앤 샷’ 기능으로 아기의 첫 옹알이 소리 등을 사진에 동시 저장할 수도 있고, 여러 장의 사진을 고속 촬영해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하는 ‘드라마 샷’을 통해 스포츠 장면 등의 연속 동작을 한 장에 담아 낼 수도 있다.
 
또한 뮤직·비디오·리더스·게임·러닝 허브 등 기존 5개의 허브 서비스를 한 곳으로 통합해 더욱 직관적인 매거진 스타일로 구성한 ‘삼성 허브’를 통해 한 번에 다양한 콘텐츠를 통합검색, 구매,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갤럭시 S4’는 다양한 센서와 인식기술을 통해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얼굴이나 음성, 동작 인지를 통해 스마트폰과 사용자가 교감할 수 있는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S펜’을 통해 적용한 바 있는 ‘에어뷰’는 ‘갤럭시 S4’에서는 손가락만으로 콘텐츠를 미리 볼 수 있도록 구현됐다.

이메일이나 사진폴더, 동영상 타임라인 위로 손가락을 올리면 정보를 미리 볼 수 있으며, 전화를 걸기 전 단축 번호 정보를 확인하거나 인터넷 페이지에서 원하는 곳만 확대하는 등의 작동도 화면 터치 없이 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일시정지’ 기능은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히 반영해 편안하게 동영상을 시청 할 수 있도록 얼굴의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인지하고 사용자가 화면을 들여다보고 있는지 판단한 후 동영상을 멈추거나 재생한다.
 
이밖에도 구글 플레이의 인기 애플리케이션 검색이 가능해진 ‘삼성 앱스’로 구글 플레이의 인기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운받을 수 있으며, 챗온은 음성과 영상 채팅 기능과 다국어 번역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챗온의 번역 기능에서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는 상호간 교차 번역이 가능하며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는 영어로 번역을 지원한다.
 
또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과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식습관, 운동 등 일상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도하는 ‘S 헬스’ 기능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향후 헬스 관련 액세서리와 연동을 통해 체중과 혈당을 관리해주는 등 ‘갤럭시 S4’의 ‘S 헬스’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최강의 하드웨어 기술력이 집약된 스마트폰 ‘갤럭시 S4’는 126.7mm(5인치) 대화면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저전력 기반의 엑시노스 5 옥타 프로세서 등 최신 하드웨어 사양으로 대폭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갤럭시 S3’ 보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은 커졌으나 크기와 무게는 더 얇고 가벼워졌으며 베젤도 대폭 줄여 혁신적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고릴라 글래스 3(Gorilla Glass 3)’를 탑재해 화면 내구성도 강화했다.

eb811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