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사장 세르지오호샤)가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 출시 4주년을 맞아 신모델 ‘스파크S’를 출시, 오는 16일부터 본격 시판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파크S는 GEN2 가솔린 엔진 및 C-TECH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가속 성능과 실내 정숙성을 대폭 개선했음은 물론,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주행을 구현한다.

고효율 1리터 가솔린 GEN2 엔진은 사일런트 체인 구동방식을 채택해 획기적인 수준의 내구성과 소음 저감을 달성했다. 또한 기존 중형 가솔린 엔진에 적용돼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Double Continuo us Variable Cam Phasing ) 기술을 장착함으로써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엔진 효율과 연비를 동시에 개선했다.

이와 함께 새 엔진에 최적화된 차세대 무단변속기 C-TECH는 수동 8단 수준의 넓은 변속비를 실현함과 동시에 저속 토크, 고속 주행 및 발진 가속 성능 등에서도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자동차용 변속기 전문 업체인 일본 자트코(JATCO)사가 공급하는 C-TECH는 GEN2 엔진과의 최적의 조합을 통해 경쾌한 실용구간 가속성능과 변속 충격 없는 정숙성, 우수한 실연비를 구현하며 성능과 기술력은 물론 최고 수준의 품질과 내구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샘 바질(Sam Basile) GM 글로벌 경차 개발 총괄 임원은 “한국지엠의 주도로 개발된 스파크는 젊은 감성과 우수한 제품 성능으로 전 세계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첨단 안전 시스템,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기능으로 새로 태어난 스파크S가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원하는 경차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휘호 기자>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