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실상 청소년에 은밀하게 번지고 있는 SM 실태 심각


영화 등에서나 볼 수 있는 SM(가학-피가학)성향의 성적 취향 청소년들이 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이들은 그간 온라인 카페를 이용, ‘때리고 싶다’, 혹은 ‘맞고 싶다’는 글을 올리고 성향에 맞는 사람이 나타나면 은밀한 곳에 모여 노골적으로 자신들의 성적 취향을 드러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카페들은 최근 연이어 사회적인 문제가 된 ‘자살 카페’에 이어 또 하나의 심각한 정신병리학적인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어 관계기관의 절실한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이러한 사이버 모임에 어른들이 함께 참여함으로 인해 도덕성에 대한 문제도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일요서울>은 청소년들과 성인들의 변태 성향에 대해서 집중 취재했다.


취재진은 실제 SM사이트에서 활동을 했다는 30대 남성에게서 놀랄만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그는 꽤 오랜 기간 동안 10대 청소년들과 함께 SM 활동을 했다는 것. “번개를 통해서 남자아이를 만나기도 했고 여자 아이를 만나기도 했다. 몽둥이나 회초리로 때려달라는 고등학생도 있었다. 내가 들은 바로는 점잖은 중년의 아저씨가 이십대의 여자를 주인으로 모시고 그 여자가 데려온 여자노예와 관계를 갖기도 하고 애무만 시킨 뒤 가라고 하면 가야하고 때리면 맞은 후에 집으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놀랍겠지만 이는 실제로 벌어지고 있는 일이다.”

변태성향 카페 우후죽순
SM이란 가학성 성 취향(Sadism)과 피학성 성 취향 (Masochism)의 앞 글자만 딴 것이다. 말 그대로 서로 주인-노예의 관계를 설정하고 때리거나 맞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노끈으로 몸을 묶는 본디지(Bondage), 목을 끈으로 묶어 강아지처럼 끌고 다니는 도그플레이(Dogplay) 등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기도 한다.
문제는 이러한 성적취향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이다. 겉으로는 ‘체벌카페’의 이름을 달고 있지만 실제로는 SM사이트로서 현재 약 150여개 정도의 카페들이 개설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들 카페에는 ‘제 엉덩이를 때려주세요’, ‘과외하시면서 때려주실 분’, ‘여관에서 노예놀이 하실 분’ 등등의 글을 올려놓고 연락을 기다린다는 것. 이런 글을 올리는 대부분은 나이대는 10대에서 20대 초반의 어린 청소년들이다. 특히 이들은 보다 구체적으로 자신의 신체 중 어디를 때려야 쾌감이 있는지, 어느 정도를 때리는 선에서 멈추어야 하는지까지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어 보는 이의 혀를 내두르게 할 정도다.
최근 이러한 사실들이 조금씩 알려지면서 해당 포털 사이트는 관련 카페에 대한 접근을 금지했지만 아직도 여전히 음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이버 모임들이 존재하고 있다. 이들 카페에 올라오는 실상은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다.
한 남자 고등학생은 가학 성향의 성인 여성들에게 매를 맞고 돈을 받는가하면, 여자 고등학생들은 성인 남성의 얼굴과 성기 부위를 짓밟아주는 대가로 돈을 받는 이른바 ‘변형된 원조교제’를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암암리에 활동… 단속 쉽지 않아
그렇다면 과연 관련되어 있는 각종 정부기관이나 해당 포털 사이트에서 이것을 막을 수는 없을까. 일단은 ‘미미하다’고 볼 수밖에 없는 실정.
포털 사이트의 경우 신고가 들어오거나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이트에 경고를 하거나 카페 삭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지만 워낙 은밀하게 개설되어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모니터링 과정에서도 잘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정보통신 윤리위원회나 사이버 수사대 역시 적극적으로 대처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 명백하게 불법성의 여부가 드러나는 성매매나 원조교제의 경우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딱히 나설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실제 예를 들어서 성매매 없이 낯선 사람들이 서로의 합의하에 신체의 일부분을 때리고 맞는 것을 두고 법적인 처벌을 하기는 힘든 일이다.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어른들 사이에서도 변태적인 SM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차츰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 최초로 페티시와 SM을 전문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모 업소 업주의 이야기다. “사실 처음에 페티시를 할 때에는 우리나라에는 SM취향의 사람들이 거의 없을 줄 알았다. 워낙 보수적이고 특히 성적 취향에 있어서는 더욱 은밀하게 생각하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일단 서비스를 개설하자 놀랄 정도의 욕구가 분출함을 느낄 수 있었다. 물론 전체적으로 보자면 극소수이겠지만 생각보다는 많았다. 애초에 ‘과연 수요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싹 달아날 정도였다. 앞으로도 SM성향의 성인 남녀가 급속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업소 역시 절대로 성매매와 같은 불법 행위를 저지르지는 않는다. 당연히 법적으로 문제가 없을 수밖에 없다. 물론 성적 취향의 문제는 각자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자칫하면 이러한 성향이 반사회적인 성향으로 발전될 수 있다는 것이 심각하다.
정신과 전문의들은 “지나치게 자극적인 성적 행위를 꾸준히 연상하거나 실제로 행하다보면 인격형성에 장애를 미치게 되고 마치 현실과 사이버 세계를 구분하지 못하는 것처럼 경계에 대한 장애가 오게 되고 반사회적인 성향이 될 수도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성적 취향으로서 불법의 여지가 없는 성인들의 SM의 경우 딱히 법적으로 처벌하기는 힘들지 몰라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 대해서는 향후 지속적인 단속과 지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인터뷰 | 체벌카페 이용한 남성

“양심 찔려도 성관계 안하는 것으로 위안”

30대 남성인 K씨는 이른바 ‘체벌카페’를 통해서 청소년들 몇 명과 SM 행위를 해봤다고 했다.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시작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자신의 내부에 있던 SM성향을 깨닫기 시작했다는 것. 그 후 그는 한동안 청소년들과의 SM행위에 푹 빠져 있었다고 고백했다. 다음은 K씨와의 일문일답.

- 처음 SM을 알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 인터넷 포르노 사이트에서 SM포르노를 다운 받아 본 뒤부터였다. 동영상을 볼 때부터 이상하게 흥분되기 시작하더니 점차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들었다. 시간이 점차 흐르면서 ‘실제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체벌 카페를 찾기 시작했다.

- 현재까지 몇 번 정도 만남을 가져봤나.
▲ 생각보다 많지는 않다. 한 5~6회 정도다. 글은 많이 올라오긴 해도 실제로 만나서 하려는 청소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일부는 장난삼아 그냥 올려놓은 글이기도 하고 만나자고 이메일을 보내면 ‘난 변태하고 놀지 않는다’ 등의 모욕적인 말을 하기도 한다.

- 주로 어떤 유형의 SM을 해봤나.
▲ 내가 좋아하는 건 롤 플레이다. 일정한 역할을 부여하고 시키는 대로 하는 것이다. 때로는 주인-노예, 선생-제자, 상사-부하 등의 역할을 정한다. 그에 맞는 옷도 나름대로 준비해서 만난다. 난 피가학 성향이기 때문에 항상 노예나, 제자, 부하직원의 역할을 주로 한다.

- 그래도 만나는 대상이 청소년들인데 성인으로서 도덕적인 문제는 없다고 보는가.
▲ 나도 때로 양심의 가책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내 성적 취향과 딱 맞는 어른들을 만나기 위해서는 시간을 너무 들여야 한다. 미리 상당기간 이메일을 주고받으면서 신뢰를 확인한 다음에야 겨우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청소년들은 좀 다르다. 내가 생각해도 문제는 있다고 보지만 실제로 성매매를 하지 않는 것으로 마음의 위안을 삼고 있다. <준>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