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의 무선, 위치 추적 모듈 및 집적회로의 선두기업 유블럭스가 라이카 카메라 프리미엄 제품인 M-System 카메라의 주변기기를 위한 GPS 기술 제공 업체로 선정됐다.

고급형이면서 전문가 수준을 지향하는 이 카메라의 공급업체는 새로운 고사양의 다기능 핸드그립 M(multifunctional handgrip M) 모델에 유블럭스 NEO GPS 모듈을 장착했다. 지오태깅(geotagging) 기능이 위치 데이터를 즉시 각 사진의 헤더에 위치시켜 사진들이 찍힌 위치에 따라 파일화되고 검색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또 주변 기기들은 새로운 주력 상품인 라이카 M 거리계 연동식 디지털 카메라 시리즈와 호환 된다.

스테판 다니엘 라이카 카메라의 상품 관리 총책임자는 “라이카는 시장에 최고 품질의 사진 촬영 장비를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라이카를 구매한 고객은 자신들이 뛰어난 결과물을 제공하는 강력한 고성능 카메라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라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고자 당사는 최고의 기계, 광학, 전자 부품만을 사용하며 위치 추적 장치용으로 유블럭스를 엄선했다”고 덧붙였다.

Jochen Steinhauer 유블럭스 판매 관리자는 “우리는 라이카와 같은 유명 브랜드에 의해 우리의 GPS 기술이 선택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라이카 카메라를 선택하는 즉시 각 부품의 고품격 사양을 확인하고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유블럭스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품질의 위치 추적 모듈을 설계함에 있어 추구하는 철학인 무결성에 부합하도록 디자인됐다”고 밝혔다. 

<강휘호 기자>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