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코리아(부사장 성일용)가 인터넷 접속이 수조에 달할 만물인터넷 시대에 대비한 초대용량라우터 제품군 ‘시스코 NCS(Cisco Network Convergence System)’를 지난 2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시스코 NCS는 ‘시스코 nPower™ X1’이라는 통합형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탑재, 업계 최상의 확장성과 프로그래밍 기능을 보장해 준다. 실제로 최고 사양의 NCS 6000은 슬롯당 1테라비트급 성능을 자랑하기도 한다. 또한 시스코 NCS는 IP 및 광 네트워크를 통합 지원할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을 뿐 아니라 최첨단의 가상화 기능도 대거 수용하고 있다.
즉 시스코 NCS는 서비스 사업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네트워크 트래픽 처리는 물론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SDN(Software Defined Networking,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과 NFV(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로의 전환을 위해서도 만반의 준비를 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전망이다.

성일용 시스코 코리아 부사장은 “시스코 NCS는 현재는 물론 미래의 네트워크 수요에 모두 부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프로그래밍 기능과 인텔리전스 및 확장성을 갖췄다”며 “NCS는 서비스 사업자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전례없이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층 손쉽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장해 준다”고 강조했다. 

<강휘호 기자>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