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웠을땐 그 자리서 풀어라사랑하는 사람끼리 해서는 안 되는 말, 그리고 현명하게 싸우는 법!. 결혼정보회사 선우의 커플매니저 80명이 말하는 애인과 현명하게 싸우는 법과 해서는 안되는 말 베스트 5를 소개한다.

1. 싸운 그 자리에서 모든 상황을 종료한다.사소한 싸움도 오래 두면 독이 되는 법. 나쁜 감정은 묵힐수록 오해가 생기기 쉽다. 둘 사이에 생긴 오해나 감정은 되도록 싸운 그 자리에서 해결하도록 한다. 단, 시간을 필요로 하는 문제는 길지 않은 시간내에 해결하도록 할 것.

2. 사랑도 싸움도 단 둘이 있을 때 한다. 공공장소나 여러 사람이 모인 곳에서 싸움을 하게 되면, 쓸데없는 자존심 때문에 해서는 안될 말까지도 할 수 있다. 또 단 둘이 싸울 때보다도 감정이 격해져 나쁜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특히 부모님이나 친구들 앞에서 싸우게 되면, 화해 후에도 둘의 관계가 원만해지기는 힘들다는 것을 기억하자!

3. 과거를 묻지 마세요이미 전에 싸워서 끝난 일을 다시 들추어 내지 말라.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 “그때 네가 그랬잖아!”라고 지나간 일을 다시 끄집어 내는 것은 서로를 더 힘들고 지치게 만든다. 과거의 일은 과거에 묻어두라.

4. 가족이나 친구에 대한 비난은 하지 않는다.격하게 싸우다 보면 평소 마음에 묻어두었던 상대의 가족이나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수도 있다. 그러나 아무리 화가 나도 가족이나 친구에 대한 비난은 절대 금물이다.

5. 싸울때는 존대말로 한다. 사소한 일도 말이 오가다 보면 심각한 상황으로 번질 수 있다. 감정이 조금이라도 격해진다 싶으면, 존대말을 사용해 보라. 존대말을 하면, 말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게 되고 적어도 말로써 상처를 입히는 일은 줄어들 것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