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경북 김기원 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신당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가 오는 8일 대구에서 창당 설명회를 갖기로 했다고 밝힌 가운데 어느정도의 성과를 거둘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있다.

실제로 민주당에서는 “안철수 의원과 새정추가 자신들의 말대로 전국 정당을 하고 진정성을 보이려면 오히려 광주보다 대구를 먼저 찾았어야 했다”며 “가는 곳곳마다 사실 야권 분열을 일으킬 만한 곳 아닌가. 새정치 한다면서 결국 쉬운 길만 골라 가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안철수 의원이 호남에만 치중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안 의원은 야권 정권교체의 승리를 위해서 자기 고향인 부산 영남으로 가서 새바람을 일으키는 것이 좋을 텐데 어차피 야권인 호남에 치중하고 있다”면서 “호남은 민주당이 정권교체를 하지 못한 점과 무기력한 야당성에 실망하고 있기 때문에 안철수 새정치 현상으로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발표한 `내일`의 실행위원도 마찬가지였다.

정책네트워크 내일은 지난해 9월 광주·전남·전북 실행위원 68명을 발표한 데 이어 11월에는 전국 12개 광역단위의 실행위원 470명을 추가 발표했지만 대구와 경북의 실행위원 추가 인선은 현재까지 없었다.

이에 대해 새정추 대변인인 금태섭 변호사는 “지금 그쪽 지역에서도 추진위원회를 모집하고 있을 것”이라면서도 “현재로서 당장 발표할 계획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kkw53@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