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전화 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40대 독신여성이 전 재산을 털려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지난달 15일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부산 기장군에 사는 백모씨(49·여)는 지난 3월 초 우체국 직원이라며 신분을 밝힌 한 여성에게서 전화로 신용카드 신청 사실을 문의 받았다.

백씨가 카드를 신청한 사실이 없다고 하자 우체국 직원은 현재 당신의 개인 정보가 급속도로 유출되고 있어 위험하니 빨리 보안장치를 해야 한다며 친절하게 새 전화번호를 알려주었다.

백씨가 알려준 곳으로 전화를 걸자 자신을 경찰관이라고 소개한 한 남성은 나라에서 관리하는 계좌로 예금을 보호해 주겠다며 계좌번호를 알려줬고 백씨는 별다른 의심 없이 적금까지 해약해 8600만원을 이체시켰다.

나중에 전화금융사기단에 속은 것을 알게 된 백씨는 발을 동동 굴렀지만 송금한 계좌에서 돈은 이미 빠져나간 뒤였다.

경찰은 “백씨가 전화 금융사기단에게 빼앗긴 8600만원은 남편과 사별하고 자식도 없이 회사 식당 종업원으로 악착같이 일하면서 모은 전 재산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휴대폰 통화내용과 은행 폐쇄회로TV 화면 등을 통해 지난 12일 경기도 안산시에 사는 중국인 왕모(27), 왕모(25·여)씨 등 2명을 붙잡았다. 또 이들에게 대포통장을 판매한 이모씨(35) 등 3명도 함께 검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