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박시은 기자] 일동후디스는 ‘하이키드 시리즈’로 베트남 시장에 안착했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의 ‘하이키드 시리즈’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균형적인 영양섭취와 성장을 위한 종합 균형 영양식이다.

곡물, 야채, 과일 등 다양한 자연원료에 성장인자 IGF, 면역성분 IgG 등이 들어있는 초유단백을 보강한 ‘프리미엄 하이키드’, ‘하이키드 쵸코’, 우유 성분을 기본으로 초유단백을 첨가한 ‘하이키드 밀크’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 소화를 돕고 알레르기 걱정이 적은 산양유로 만든  ‘산양 하이키드 골드’도 출시됐다.

일동후디스의 ‘하이키드 시리즈’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것은 지난해 8월부터다. 앞서 한국을 방문한 베트남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어왔다. 여기에 엄마들의 체험담이 알려지면서 인지도가 더욱 높아져 수출까지 하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하이키드 시리즈의 약 10개월의 누적 판매량은 5만5000캔을 돌파했다. 신제품 ‘산양 하이키드 골드’는 출시와 동시에 연간 수출계약이 체결됐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의 엄마들은 아이들의 키 성장에 관심이 많아 균형적 영양섭취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자연스럽게 찾았다”며 “그 결과 품질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일동후디스의 ‘하이키드’에 소비자들이 호응하고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seun897@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