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아미노산 풍부해

[일요서울ㅣ산경팀] 여름휴가를 대비해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야채와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는 방법으로 몸매 관리 중인 직장인이 늘고 있다.

마른 몸매보다는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이 잘 안 찌면서도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위해 무조건 굶기 보다는 단백질을 활용한 건강한 식단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과거와는 달리 건강한 신체활동을 영위해 나가기 위한 필수 영양소로 이처럼 동물성 단백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우유단백질’이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 번거로움을 보완해 줄 수 있는 대체제로 새롭게 조명을 받고 있다. 

서울우유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착안해 최근 단백질 다이어트의 주요 식단을 차지하던 닭가슴살이나 달걀 등에 비해 휴대는 물론 섭취가 간편한 단백질 강화 우유 제품을 선보였다.

서울우유가 지난 3월 출시한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모든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질 좋은 우유단백질과 칼슘을 일반우유 대비 1.8배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우유단백질은 사람의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면서 체내 이용률이 고기나 생선에 비해 높아 양질의 단백질로 손꼽히는 동물성 단백질이다.

콩으로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의 체내 이용률이 5~60% 정도이고, 소고기나 닭고기, 돼지고기, 생선의 체내 이용률은 80% 정도인데, 이러한 단백질과 비교해 우유의 단백질 체내 이용률은 무려 90%에 달한다. 실제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 180ml에는 우유단백질이 10g 포함돼 있다.

무엇보다도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육류와 같이 별도의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마시는우유로 단백질을 쉽게 섭취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단백질 섭취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일반 단백질에 비해 흡수율이 높아 일상 속 영양 관리 및 몸매관리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신체 활동에 꼭 필요한 단백질 섭취는 늘리면서 체중 조절 중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지방함량을 일반 우유의 40% 수준인 1.5%로 낮췄다. 낮은 지방함량으로 자칫 싱거워질 수 있는 맛을 우유단백질로 채워 담백함까지 놓치지 않았다.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180ml, 900ml 2가지 용량으로,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850원, 3000원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