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 화성도시공사와 경기도시공사는 5일부터 전곡해양 일반산업단지분양 업종에 조건부로 화학고무비금속 등 5개 업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산업용지는 산업시설 용지 117개 필지, 68831이다.

기존의 9개 업종에 조건부로 해양산업과 관련된 5개 업종(화학, 고무, 비금속, 펄프 등)이 신규로 추가됐으며, 업종 혼용 배치를 도입해 5개 군(해양첨단산업군, 신소재신물질산업군, 전기전자산업군, 복합산업군, 업종배치계획 생략군)을 블록화해 유관 업종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4월에 공사 준공을 완료하고, 올해 8월 사업 준공을 앞두고 있어 분양 시 바로 공장 설립이 가능하다.

2서해안 고속도로(평택~시흥)가 지난 3월 신규 개통되면서 전곡해양 산업단지까지 송산마도IC에서 약 10, 반월공단 25, 서평택분기점 35, 인천공항 60분으로 우수한 교통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산업시설 용지 공급가격은 3.3158만 원으로 인근 시화반월공단보다 저렴하며, 취득세 전액 감면 및 재산세 5년간 50% 감면 등 조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토지분양대금의 최대 80% 이내에서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도록 은행과 협약을 맺고 있다.

화성도시공사 관계자는 지난 달 8개 업체와 계약을 맺었으며, 이번 조건부 분양으로 산단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분양 문의는 화성도시공사와 경기도시공사로 하면 되며, 화성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분양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