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박시은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2015년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장수 인기 게임과 신작 게임이 고루 흥행하면서 실적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넷마블게임즈는 2015년 매출이 전년대비 86% 성장한 1조729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18% 증가한 2253억 원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연결실적 기준으로 4분기 매출은 3438억 원, 영업이익 656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또 한번 바꿨다.

넷마블의 4분기 실적 호조는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 기존 게임이 여전히 큰 인기를 누린 것 때문으로 분석된다.

넷마블이 지난해 선보인 다양한 신작 가운데 '레이븐' '이데아' '백발백중'이 흥행에 성공하며 새로운 효자 타이틀로 떠올랐다.

글로벌 매출 성장세도 호실적을 이끌었다.

'모부의마블'은 전세계 2억 다운로드 및 5000억 원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마블퓨처파이트'는 출시 6개월만에 3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세븐나이츠'는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매출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넷마블의 해외 매출비중은 2014년 17%에서 2015년 28%로 증가했다. 특히 4분기에는 약 40%로 확대되며 해외 성과가 본격화가 이뤄지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규모와 속도의 글로벌 경쟁에 주력해 올해를 글로벌 게임회사로 본격 도약하는 해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액션RPG 신작 'KON(Knights of Night)', 엔씨소프트 '리니지2'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프로젝트S',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등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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