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강휘호 기자] 오리온은 12일 “지난해 중국법인이 매출액 1조3329억원, 영업이익 2004억원을 기록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14.8%, 23.3% 성장한 것으로 중국 제과시장 성장률이 2%대인 것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오리온 중국법인의 성장은 연 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브랜드’ 제품이 이끌고 있다. 큐티파이가 연 매출 1000억원을 넘었고, 초코파이와 오감자, 예감, 고래밥, 자일리톨껌 등 기존 5개 메가브랜드까지 합치면 6개 제품으로만 중국에서 1조2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오리온 중국법인 전체 매출의 77%를 차지하는 규모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제과업체의 각축장인 중국에서 매년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 제과시장 진출과 메가브랜드 강화로 올해에도 고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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