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선 기자] 스마트 IT시대가 도래하면서 무형의 정보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다. 이를 방증 하듯 1인 창업, 예비 창업자 및 사업자들이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아 커뮤니티 비즈니스로 활용할 수 있는 창업 방안을 모색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이들 중에는 창업 비즈니스 정보의 옥석을 가리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

이에 한국마케팅아카데미는 창업자 및 사업자들에게 전문적인 창업 지식 및 정보제공을 위한 온라인 교육 강의를 5월 중 오픈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의 창업 강좌를 제작한 교육위원 김지민 대표가 자신의 비즈니스 성공사례인 커뮤니티 콘텐츠 '맘톡'을 통해 '창업 성공 노하우‘ 교육을 진행하는 것.

커뮤니티 비즈니스 전략 강사 김지민 대표는 다년간 네이버 키워드 광고의 전략 총괄자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했고 15년간 온라인 서비스계열에 종사하며 쌓은 노하우를 토대로 ‘맘톡’을 만들었다.

‘맘톡’은 국내 최대 임신육아 커뮤니티 콘텐츠 서비스로 현재 네이버 메인 맘, 키즈 카테고리에서 서비스 중이다. 임신육아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 1일 2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기록을 달성하였고 청와대 페이스북 스타트 기업에 등재가 되기도 했다.

김지민 대표는 '맘톡' 제작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엄마들의 니즈를 타겟팅하여 한국 직배송 쇼핑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전 세계에서 월 8,500만 명이 방문하고 이용하는 육아사이트 '베이비트리'에서 유아쇼핑몰을 중국시장으로 진출시키기도 했다.

김지민 대표는 창업 비즈니스 강의를 통해 그동안 실전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집약해 '콘텐츠 하나로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정하는 방법', '소비자를 끌어 모으는 홍보마케팅',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비밀', '커뮤니티를 통한 매출상승비법'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김지민 대표는 “이번 강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콘텐츠를 통한 커뮤니티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만큼 관련 사업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창업자 및 사업자분들에게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sun@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