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산업경제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아시아 대표 게임 콘텐츠 마켓인 ‘차이나조이 2016(ChinaJoy 2016)’에서 한국공동관이 운영되고 게임문화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 2016’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고 게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공동관에는 드래곤플라이, 제페토, 펄어비스 등 35개의 국내 강소 게임 기업이 참가해 수출상담 및 투자유치 등의 활동을 펼친다.

특히 올해에는 가상현실(VR) 게임 콘텐츠 기업인 디이씨코리아, 비주얼다트, 엘케이컨버전스, 매니아마인드 등이 참가해 중국 VR 게임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으로 보인다. 
 
차이나조이 기간 중 한국공동관과 연계해 열리는 ‘제8회 한·중 게임 문화축제’에서는 참가기업들의 게임 원화와 게임 속 캐릭터들의 의상을 전시하는 한·중 게임 홍보관이 운영된다.

또 ‘월드 모바일 게임 엑스포 & 컨퍼런스(WMGC)’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CGDC)’ 등 다양한 주제의 부대 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에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차이나조이 한국공동관이 특히VR과 게임의 융복합 콘텐츠 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 후에도 참가업체들이 중국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