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본사 서울지사 기업 대표들 참석해 정보교류 폭 확대해

[일요서울 | 부산경남 전홍욱 기자] 부산시는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재경 부산경제인을 초청해‘부산 경제인 클럽 포럼’을 오는 9월 1일 오전 11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르노삼성자동차, 한진중공업, 대한제강, 화승인더스트리, 세방, 세정, 골든블루, 삼보이엔씨, 파크랜드, 삼원FA 등 부산 본사 서울지사 기업대표들이 참여하여 소통과 상호 정보교류의 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경제인클럽은 2006년 발족해 운영 중인 기존 소규모 ‘부산경제인 모임’을 확대한 것이다. 연매출 500억 이상의 부산 기업 중 서울에 지사를 두고 있는 105개 기업 중 자발적인 참여의사를 밝힌 50여개 기업으로 구성했다.

시는 부산경제인클럽을 이번 포럼을 계기로 단순 미팅방식에서 벗어나 기업주도의 유기적인 모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지역 기업의 수도권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전문가 초빙과 발제 토론회와 정기적인 문화·체육행사를 통한 깊이 있는 인맥을 구축, 회원사 순방 교류회로 상생 협업 계기를 마련하는 등 모임 운영 방식의 다변화를 꾀할 예정이다.

오는 9월 1일 발족하는 ‘부산경제인클럽’은 금융, 건설경제, 대중문화에 이은 4번째 부산 출향인사 네트워크로서 참여 기업 상호간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기관-지역기업 관계망’을 구축·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ptlsy@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