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8월4일과 18일 양일간 직원자녀 등 경찰가족 200여명을 초청해 경찰청 주요시설과 경찰업무를 체험하는 엄마‧아빠 직장견학캠프를 개최한다.

큰 호응을 얻었던 지난 겨울방학 캠프에 이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직원 자녀들에게 경찰관 엄마‧아빠가 근무하는 일터를 소개하고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부모님과 소중한 시간, 즐거운 체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앞서 진행된 4일 캠프에서는 ‘경찰 홍보단’이 참가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마술과 댄스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직원자녀들은 엄마‧아빠의 손을 잡고 과학수사계, 112종합상황실 등 실제 부모님이 일하는 사무실을 방문해 경찰이 어떤 업무를 하는지 체험했다. 

캠프에 참석한 한 직원은 “경찰에 들어온 지 10년이 넘었는데 가족을 직장에 초대한 적은 처음”이라며 “두 아이에게 방학기간 아빠의 일터를 보여줄 수 있어 큰 자부심을 느꼈고,  아이들이 커서도 오늘 체험을 꼭 기억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용선 청장은 “여러분의 엄마‧아빠는 우리나라와 국민을 위해 밤낮없이 일하는 훌륭한 분들”이라며 “바쁜 업무 때문에 여러분과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하지만 늘 감사하고 자랑스러워해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용선 청장은 집무실을 개방하고 직장견학캠프에 참여한 직원자녀들과 일일이 기념촬영을 해 경찰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