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21일 북한은 한미 양국이 '을지 프리덤 가디언(UFG)' 훈련을 계속할수록 전체 북한군과 인민들의 보복의지가 더욱 강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북한은 또한 '을지 프리덤 가디언(UFG)' 훈련에 대해 '포악무도한 북침 핵전쟁도발 망동'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이 이날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 성명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조평통 대변인 성명을 통해 "미국과 박근혜 역적패당의 무분별한 군사적 망동은 기울어진 그들 자신의 운명을 조기붕괴로 떠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성명은 "이번 훈련이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이 실패한 상황을 만회하기 위해 단행하는 군사적 조치이며,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열기에 찬물을 끼얹기 위한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성명은 이어 "조성된 사태와 관련한 우리의 입장은 예나 지금이나 추호도 변함이 없다"면서 "미국이 분별없이 군사적 도발에 매달릴수록 철천지 원수인 미제침략자들에 대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보복의지는 천백배로 더욱 굳세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리고는 "우리가 정한 시각에, 우리가 바라는 방식대로 미국의 운명에 종지부를 찍을 우리 공화국의 무진막강한 군사적 위력도 더욱 더 몰라보게 장성강화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그러면서 "그 어떤 제재와 압박도, 군사적 도발도 그것을 짓부시고 나라의 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며 자주통일의 최후승리를 앞당기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신념과 의지를 꺾지 못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hwikj@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