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디젤의 디아블로 감독: F.게리 그레이 출연: 빈 디젤, 라렌즈 테이트, 스티브 이스틴, 티모시 올리펀트, 재클린 오브라도스

미국과 멕시코를 잇는 국경지대 카르텔. 지상최대의 마약거래가 이루어지는 이곳을 통해 매년 엄청난 양의 마약이 미국내로 수송된다. 거리에서 자라 미 마약단속반 DEA 경찰로 성장한 션. 그는 자신의 오랜 친구이자 파트너인 힉스와 함께 카르텔의 보스 루체로를 잡기 위해 7년 동안 끈질기게 그를 추적해오고 있다. 그리고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뛰어든 멕시코 범죄현장에서 마침내 루체로를 체포하는데 성공한다. 루체로가 최고 보완 시설의 감옥에 수감되면서, 션도 아내 스테이시가 있는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러나 새로운 보스 디아블로가 카르텔의 권력을 장악, 세력을 더욱 키우면서 사건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진다. 한번도 자신의 정체를 외부에 드러낸적 없는 디아블로. 그는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이들을 무참히 처단하기 시작하고, 션의 아내도 살해되는 끔찍한 사고를 당한다. 분노한 션은 잔혹한 디아블로에 맞서 혼자만의 전쟁을 선포한다. 그리고 베일에 싸인 디아블로를 찾기 위해 자신의 천적과도 같았던 루체로를 찾아간다. 감옥에 수감된 루체로의 도움으로 디아블로의 근거지를 추적한 션은 마약 밀매의 현장 멕시코로 향한다. 그러나 디아블로를 쫓는 과정에서 서서히 드러나는 그의 실체는 이 둘을 더욱 숨막히는 대결로 이끄는데….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