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정세균 국회의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무기한 단식에 들어간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27일 “과거에 이렇게 하는 걸 쇼로 봤다. 그러나 이정현이 하는 건 쇼가 아니다”라며 사퇴가 관철될 때까지 단식투쟁을 이어갈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단식 농성을 진행하고 있는 국회 대표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나는) 쇼 할 줄 모르고, 찾아다니는 민생과 정치적 발언은 쇼를 하지 않는다”라며 “며칠 정해놓고 장난식으로 (단식)할 거면 시작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까지 돌입하며 정 의장 사퇴를 촉구하는 것을 두고 “(정 의장이) 물러나고 안 물러나고가 아니다, 의회주의 파괴가 바로잡아져야 한다”며 “다수당의 횡포가 바로잡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환경노동위원회 날치기도 그냥 넘어갔다, 교육문화체육관광위 날치기 때도 넘어갔다. 두번씩이나 국민 앞에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약속을 버젓이 한 걸 휴지조각 만들었을 때도 넘어갔는데 국회의장이 완전히 의회주의를 파괴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정 의장을 거세게 비난했다.

이 대표는 단식을 시작한 26일 저녁 김무성 전 대표와 산책을 나누며 “나라 걱정을 많이 했다, 정치 걱정”이라며 “그분도 오랫동안 정치했는데 정말 이런 상황은 보다 보다 처음 본다고 했다”고 전했다.

한편 새누리당이 의사 일정을 거부하며 26일부터 국정감사가 야당 단독으로 치러지는 사태에 대해 “그분들(야당)은 그걸 노리고 한 것”이라며 “새누리당이 (국정감사에) 못 들어오게 하고 자기들끼리 하기 위한 전략 아닌가”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