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청년실업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전문직을 선호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심각한 취업난 속에 국내 최대 규모 호텔전문학교인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 측은 “취업난 타계를 위해 국내외 300기업과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는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경영학과, 호텔바텐더학과, 푸드스타일학과, 웨딩이벤트학과, 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전 과정은 이론 중심 수업이 아닌 실무중심 교육으로 산학협력을 맺은 기관을 통한 현장실습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현대의 실무교육은 80% 정도로 비중이 크다. 그결과 학생들은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경험과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어 반응이 좋다. 현장의 노하우를 직접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만큼 취업 후 적응 또한 빠르다.

실제로 서울현대는 우수 500여 개 기업이 참여한 실무능력 평가에서도 인정받았으며 졸업생 대상으로 진행한 실습교육 평가 만족도에서도 인정받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이 학교는 경찰행정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과정 역시 계열별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맞춤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취업연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와 관련 서울현대전문학교 관계자는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실습 이외에도 교내의 특강, 전공심화과목, 계열 별 유명인사 특강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대회 전담반과 외국어교육센터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전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학생들의 적성과 의지 등을 평가하기 위해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서울현대의 2017학년도 모집요강 및 입학지원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