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지난 3일 첫 번째 액션카메라 키미션(KeyMission) 시리즈를 국내 발표한다고 밝혔다.

키미션 시리즈는 니콘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액션카메라 제품군이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360도 4K UHD 영상 촬영이 가능한 액션카메라 ‘키미션 360’, 초광각 170도 화각을 갖춰 전천후로 촬영할 수 있는 ‘키미션 170’, 높은 기동력을 갖춘 초경량 웨어러블 액션카메라 ‘키미션 80’으로 총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키미션 360’은 4K UHD 해상도의 고화질로 360도 영상을 실감 나게 담아낼 수 있다. 카메라 양면에 탑재된 이미지센서와 NIKKOR 렌즈로 2개의 화상을 하나로 합성해 한 대의 카메라로 수평 및 수직 방향에서 생생한 360도 영상을 구현한다.

특히 수심 30m의 방수 기능과 영하 10도의 방한 성능을 갖췄다. 내충격성이 뛰어나 2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일반 동영상 촬영 외에 타임랩스, 슈퍼랩스 등 다양한 동영상 모드를 탑재했다.

‘키미션 170’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초보 사용자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방수는 수심 10m까지 가능하며 하우징 장착 시 수심 40m까지 사용할 수 있다. 2m의 내충격성과 영하 10도의 방한 성능을 갖추고 방진 및 방적 기능을 지원한다.

‘키미션 80’은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와 약 74g(내장 배터리, 메모리카드 포함)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몸에 착용하고 이동하며 촬영이 가능하다. 메인 카메라 외 별도 서브 카메라가 탑재돼 셀프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다. 수심 1m의 방수 성능과 1.5m의 내충격성을 갖춰 야외 활동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