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이범희 기자] 올 겨울은 예년보다 빠르고 강한 한파가 예상되면서 일찌감치 차량 월동준비에 나서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다.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계절용 타이어 중 일부는 영상 7도 이하에서는 고무가 경직되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한 겨울철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차량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기 어렵다.

마치 같은 크기의 공을 밀었을 때 말랑한 정구공보다 딱딱한 야구공이 더 잘 미끄러지는 것과 같은 원리다. 눈길과 빙판길이 아니더라도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해서는 겨울용 타이어가 반드시 필요하다.

금호타이어가 선보이는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KW27’는 고급세단을 위한 초고성능 타이어다.

‘WinterCRAFT) KW27’은 겨울용 타이어의 최상위 모델로 고밀도 3D 사이프(타이어 블록 표면의 미세한 선)를 적용해 눈길 및 빙판길 견인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4개의 넓은 직선 그루브(타이어 홈)를 통해 배수성능을 강화했으며, 리브패턴(원주 방향을 따라 여러 개의 홈이 있는 형태)의 블록 배치로 주행 안정성과 조종성능을 한층 높였다. 초고성능(UHP) 겨울용 타이어에 걸맞은 성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윈터크래프트 KW27은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아이젠(I’Zen) KW17‘도 주목할만하다. 이 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의 가장 중요한 요건 중 하나인 탁월한 눈길 제동력과 배수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접지면 외측부의 가로 홈 폭을 바깥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도록 설계해 눈길 주행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고객 만족을 위해 제품뿐 아니라 서비스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금호타이어는 고객들이 재고 부족이나 장시간 대기시간 등의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2013년부터 겨울용 타이어 사전예약 판매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예약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행사 기간 중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예약등록 페이지에서 타이어 종류, 규격, 수량 및 장착대리점/장착일자 등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해피콜 서비스(전화 상담)을 통해 예약이 확정되며, 장착 희망일에 전국 금호타이어 지정 대리점을 방문하여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다.

대상 제품은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 KW27과 SUV용 아이젠 RV KC15으로 4개 구매시 고급 아웃도어 브랜드의 플리스(fleece) 자켓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금호타이어는 고객들이 겨울용 타이어를 구매할 경우 기존 타이어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는데 지정된 금호타이어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이번 겨울용 타이어의 예약 판매 및 사은 행사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