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불안한 이미지’ 넘어야 승리할 수 있어
- 정의화 전 국회의장, “제3지대 반기문과 함께 간다”

“이러려고 대통령 뽑았나”

요즘 대한민국을 관통하는 풍자적 키 워드(Key-word)다. 최순실 국정농단이 낱낱이 밝혀지면서 국민은 큰 충격에 빠진 것이다. 선거일 이전에는 누구나 정책을 살펴보고 미래를 내다보고 신중하게 투표하겠다고 다짐하곤 한다.

그러나 막상 투표하는 날에는 이러저런 핑계로 기권하거나 지역연고를 따지거나 막연한 이미지에 휩쓸려 한 표를 행사하게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대통령이 어떻게 국민을 힘들게 하는지를 지금 우리는 목도하고 있는 것이다. 후회막급이지만 버스는 이미 떠나고 매캐한 연기만 남았다.

지금 대한민국은 안팎으로 큰 시련에 직면해 있다. 정치, 경제, 사회 거의 전 분야에서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 희망과 미래가 없는 ‘절망의 사회’로 내몰리고 있다. 주변 국가와도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일테면 총체적 난국이다. 정작 문제를 풀어야 할 대통령과 정부, 여야 정치권은 정쟁과 당리당략만 따지고 앉아 있다. 국정은 마비됐고 혼란이 혼란을 부르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

대선 Plus는 후회하지 않는 투표를 위한, 대통령선거 깊이 있게 보기, 재미있게 보기를 표방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발간되는 대선 전문 무크지다.

『문재인 대통령이 될까 』는 두 번째 기획으로 제1부 문재인 SWOT 분석과 In Depth Interview(5명) 발언록 전문 공개, 제2부 지난 총선결과를 토대로 다음 대선을 전망한 문재인 대통령이 될까, 제3부 정의화 전 국회의장 인터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선 Plus 첫 번째 기획은 『반기문은 없다』로 제1부 발간기념 윤여준 인터뷰, 제2부 지난 총선 분석과 다음 대선을 전망한 반기문은 없다, 제3부 반기문 SWOT 분석과 In Depth Interview(5명) 발언록 전문 공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저자소개; 김상진 건국대학교 겸임교수/성한용 한겨레신문 선임기자/엄경영 시대정신연구소 대표/오승용 전남대학교 교수/윤호우 주간경향 선임기자/민동용 동아일보 기자/정의화 전 국회의장/시대정신연구소 /신국판(146×210)/253p/14,000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