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지웅 기자] 온라인 마케팅과 컨설팅 전문업체 ‘케이제이컴즈’가 지난 2월 27일부터 서포터즈 ‘그린나래’를 모집 중이다.

그린나래는 케이제이컴즈 측에서 본래 운영해오던 ‘KJCOMMS 서포터즈’를 한 단계 발전시킨 형태로, ‘개인이 꿈꾸는 것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꿈에 그리는 것에 날개를 달아줄 힘’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린나래로 선발된 대학생 마케팅 꿈나무들은 약 6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관련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전국에서 선발될 25명의 서포터즈 그린나래는 오는 4월 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5명씩 총 5개 팀으로 나뉘어 케이제이컴즈 측에서 제시하는 미션 활동들을 수행한다. 팀 미션으로는 각종 프로젝트를 포함해 봉사 기획, 다음 기수의 그린나래 모집과 기획 등 개인 포트폴리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마케팅과 기획 부분에서는 관련 강연을 듣는 것은 물론, 격주로 진행되는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컨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해보는 등 기획/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미지 메이킹, 캠페인 기획, 워크샵 등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마케팅 관련 직무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라면 지원해볼만 하다.

케이제이컴즈 관계자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가진, 온라인 기반 활동이 활발한 대학생 누구나 그린나래에 지원할 수 있다”며, “우수 그린나래에게는 해외여행이 지원되고,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마케팅 꿈나무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모집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마케터와 기획자를 꿈꾸고 개인 SNS채널을 운영하는 학생, 사진/영상/디자인 등을 활용할 수 있는 학생 중 월 2회 모임 참석이 가능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활동 후 우수 그린나래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포함해 해외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며, 수료자들에게도 에코백이나 텀블러 등 대학생에게 필요한 굿즈 등이 제공된다. 지원을 원한다면 케이제이컴즈 홈페이지에서 KJSTORY-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한 지원서 양식 다운로드 후 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지웅 기자  whatalife88@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