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외로운 분 도와주는 것을 지적하면 너무 매몰찬 것”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친박계 의원들이 자진해서 박근혜 전 대통령 ‘보좌팀’을 구성했다. 서청원·최경환 의원=총괄, 윤상현·조원진·이우현 의원=정무, 김진태 의원=법률, 박대출 의원=수행 업무를 각각 나눠 맡기로 했다.
 
한 친박계 의원은 13일 “전날 박 전 대통령이 사저로 복귀한 뒤 현장에 마중 나간 의원들이 ‘설렁탕 회동’을 하고 박 전 대통령을 앞으로도 계속 돕자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한국당 지도부의 비판 수위는 그리 높지 않았다. 대선을 앞두고 박 전 대통령과 선 긋기에 나섰다간 전통적 보수 지지층을 잃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친박계 의원들을 겨냥해 “국민에게 걱정을 끼치고 국민 화합을 저해하는 언행을 한다면 국민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고 당도 불가피하게 단호하게 조치할 수밖에 없다”면서 “당에 짐을 지우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조심해 달라”며 에둘러 경고했을 뿐이었다..
 
정우택 원내대표 역시 “개인적, 정치적 인연으로 그런 것이라 생각한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길 바란다”고 했다. 정용기 원내대변인은 “외로운 분을 도와주는 것을 당에서 지적하면 당이 너무 매몰찬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올 것”이라며 비난 수위를 조절했다.
 
한편 친박 의원들의 이런 행보가 당론에 위배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 조 의원은 “보좌팀은 실체가 없다”면서 “각자 자기 역할을 하자는 것일 뿐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