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사모’ 일부, 홍 후보 지지 선언 발표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서민 대통령'을 선거 슬로건으로 내세운 모양새다.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방문하는 시장만 해도 9곳에 달한다.
 
홍 후보는 17일 오전 6시 20분 첫 공식 유세를 서울 가락시장에서 시작했다. 홍 후보는 시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서민 경제가 살아야 국민들 마음이 편해진다. 그래서 선거운동은 서민의 삶과 애환이 서려 있는 가락시장에서 시작했다"고 했다. 일부 상인은 "홍세탁기(홍 후보의 별명) 파이팅"이라며 홍 후보를 응원했다.
 
홍 후보는 가락동 시장에 이어 이날 오전 11시에는 대전 역전시장을 방문해 “서민들이 점점 살기 힘든 나라로 변해가고 있다”며 “서민들이 꿈꿀 수 있는 공정한 나라를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준표를 찍으면 서민이 산다”는 캐치프레이즈도 틈날 때마다 강조했다.
 
특히 이날 대전에선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팬클럽 '반사모' 중앙회 회원 일부가 홍 후보 지지 선언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홍 후보는 “반 전 총장이 케네디 스쿨에 가기 전에 저랑 통화하며 나라를 잘 이끌어 달라고 했다"며 "저희가 집권하면 반 전 총장을 나라의 어른으로 모시고 이 나라, 대북·외교 부문을 자문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대전에 이어 ‘보수의 심장’인 대구를 방문해 칠성시장과 서문시장을 찾았다. 동성로에서는 드라마 '모래시계' 배경음악에 맞춰 출정식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홍 후보는 "선거 구도는 간단하다. 좌파가 세 사람이 나왔고 우파에는 홍준표가 나왔다"라며 "이 상황에서 선거에 못 이기면 정말로 우리 낙동강에 빠져 죽어야 한다"고 했다. 홍 후보는 그러면서 "꼭 집권을 해서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도 공정하게 받도록 하고 탄핵의 진실도 밝히겠다"고 했다.
 
한편 홍 후보는 18일에도 부산·울산·경남 등 영남권 수성을 위한 행보를 이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