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선 공동선대위원장이 극우 보수세력 궤멸론을 들고 나왔다.

이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충남 공주대학교 신관캠퍼스 후문에서 열린 유세에서 "우리가 집권하면 몇번 집권해야 하느냐"며 "극우 보수세력을 완전히 궤멸시켜야 한다. 다시는 저런 사람들이 이 나라를 농단하지 못하도록 철저히 궤멸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이번에 문재인 후보에 이어 "안희정, 이재명, 박원순 이런 사람들이 쭉 '장기집권'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또 "오늘 여론조사를 보니까 이제 선거는 끝났다. 그러나 방심하면 안 된다"며 "큰소리를 떵떵치더니 TV토론만 하면 (지지율이) 쭉쭉 빠지는 사람이 있다. TV에 나오기만 하면 천박한 말로 보수를 짓밟는 사람이 있다"고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를 겨냥했다. 

이 같은 이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공포증이 확인된 것"이리며 "문재인 캠프의 집권 후 청사진이 극우 보수세력의 완전 궤멸이냐. 문재인 후보가 '적폐세력 청산'을 외치면서 국민을 적으로 돌리더니 이해찬 의원은 한 술 더 떠 국민을 아예 숙청하자는 것이냐"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손 대변인은 이어 "자기들 입맛에 맞지 않다고 국민을 궤멸시키겠다는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고 있으니 문재인 공포증이 커져가고 있는 것"이라며 "새로운 대한민국이 또 다시 과거에 묶여 한풀이로 세월을 보내야 하는 것인지 묻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