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지난 2일 대통령 선거 전 마지막 TV토론회에 대해 "시간이 짧았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안 후보는 이날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로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서 열린 마지막 대선후보 토론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에 TV토론을 6번 했지만 아쉬웠던 게 5자 토론만 계속했다. 그래서 서로 간에 가진 생각 차이를 좀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지 못했다"며 이같이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지금 얼마 남지 않았지만 양자 내지 3자 토론 형식들이 도입되면 국민들께서 더 잘 각 후보의 생각과 차이를 아실 수 있을 것"이라며 "저는 남은 기간이라도 그런 노력들을 하겠다. 얼마든지 양자, 3자 토론 제안이 오면 환영한다"고 전했다.
 
안 후보는 당시 기자들에게 남은 기간 각오를 질문 받고 "정말 절박한 심정"이라며 "나라를 구한다는 마음으로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금 이대로 양 극단 중 한곳으로 정권을 넘길 수 없지 않나. 그러면 또다시 5년 내내 국민이 반으로 쪼개지고 계속 싸우고 분열하고 대립하고 갈등할 것"이라고 토로했다.
 
또 "이번 기회가 우리나라를 살리기 위해서 하늘이 주신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이 기회에 양극단이 아닌 합리적인 개혁의 필요를 느끼는 많은 사람이 모여서 통합공동정부 만들어야 한다. 그게 우리나라가 위기를 극복하고 살아나갈 길"이라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결국은 우리나라는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 맞이하게 되고 5년 내내 국민과 싸우고 갈라지게 되고 미래에 대해 전혀 준비할 수 없게 된다. 그럼 우리나라는 추락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