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가 대선을 하루 앞둔 8일, 집권 시 노동부 장관과 국방부 장관에 각각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박정이 전 수도방위사령관을 임명하겠다고 밝혔다.
 
홍준표 후보는 이날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국방부 장관 후보자로 박정이 예비역 육군대장을, 노동부 장관 후보자로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지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교조를 제압할 분으로는 현직 교수 중에서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법무부 장관 역시 종북세력 척결을 할 수 있는 분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홍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홍준표 정부에서 가장 중요한 부처는 안보를 담당할 국방, 전교조를 담당할 교육, 강성귀족노조를 담당할 노동"이라고 밝힌 바 있다.
 
총리 인선과 관련해선 "(영남권과 충청권의) 두 분을 두고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다른 분야는 대부분 국회의원들로 채울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장 내일이라도 당선이 되면 그 다음 날 발표할 준비를 다 하고 있다"며 "지금 발표하면 서로 선거운동을 잘 안하기 때문에 발표를 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 후보는 마지막 유세 장소로 서울 대한문을 정한 것에 대해 "그곳이 대한민국을 지키는 장소"라며 "우리 보수 세력의 본거지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