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부산 영화의 전당>
[일요서울 | 김종현 기자] 노인의 외로움, 사람 그리고 삶과 죽음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담아낸 영화 ‘길’이 지난 8일 어버이날 기념 특별 시사회를 개최해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전했다.
 
영화 ‘길’은 이날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특별 시사회와 함께 정인봉 감독을 비롯해 배우 허진, 정의갑, 김승현, 지안 등이 참석해 관객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정 감독은 “부모님 이야김임과 동시에 앞으로 나이가 들어갈 우리들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며 “노인을 위한 영화가 아니라 청소년부터 노인들까지 다같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영화로 봐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극중 ‘수미’ 역을 맡은 배우 허진은 “영화 속 영정 사진을 찍는 장며을 통해 많이 울었다. 모두에게 수미의 아프고 외로운 감정이 관객 분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제공=(주)더블앤조이픽쳐스>
 이밖에 지안은 노인들의 외로운 감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됐다고 전했고 배우 정의감은 시사회 참석차 부산으로 오는 동안 서울에 홀로계씬 어머니 생각이 많이 났다며 가족애들 드러냈다.
 
또 김승현은 “여러분도 집에 계신 부모님의 손을 꼭 잡고 영화 보러 오시면 좋을 것 같다”고 권하기도 했다.
 
한편 오는 11일 개봉하는 영화 ‘길’은 외로운 노년을 맞은 세 명의 주인공이 운명처럼 하나의 인연으로 연결되는 내용을 그린 옴니버스 휴먼드라마다. 특히 김혜자, 송재호, 허진 등 대배우가 출연하고 배우 온주완이 전하는 따듯한 감성도 인상적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