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완연한 봄이 다가왔다.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지고 야외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야외에서 즐기는 피크닉은 많은 준비물이 필요치 않다. 몸을 뉘일 작은 돗자리와 맥심 카누만 준비한다면 그곳은 세상에서 작은 카페가 된다.

‘맥심 카누(KANU)’는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이 2011년 선보인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카누는 출시 후 6년만에 ‘10억잔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며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점유율 8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 명실상부 국민 원두커피로 자리잡았다.

동서식품 '카누'는 물에 쉽게 녹으면서도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카누’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산뜻한 산미는 여느 커피전문점의 원두커피와 견줘도 손색없다는 평가다.

좋은 원두를 최상의 조건에서 로스팅해 향기, 중후함, 산미 그리고 마지막 끝 맛까지 섬세하다. ‘카누’의 향은 아로마(AROMA)를 닮았다. 바디감은 실크처럼 부드러우며 커피의 맛을 깨우는 산미(Acidity)는 더욱 산뜻하다. APEX 공법(APEX Advanced Prime Extraction)으로 종전보다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한 것이 그 비결이다.

또한, 원두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이 기법은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똑같이 재현한다. 덕분에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든 고품질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한편 지난 1월 선보인 ‘카누 라떼’는 저수율, 저온으로 추출한 ‘카누 마일드 로스트 커피’와 신선한 우유의 함량을 높인 ‘라떼 크리머’만을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동서식품은 커피전문점에서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판매율이 높은 제품군이 라떼임을 고려해,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깊고 부드러운 맛의 라떼를 즐길 수 있도록 ‘카누 라떼’를 출시했다.
 
로스팅 정도에 따라 ‘카누 콜롬비아 마일드 로스트’, ‘카누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 2종 중 선택이 가능하며, 달콤한 아메리카노가 생각난다면 몸에 좋은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된 ‘카누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된다. 또한 적은 양의 카페인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커피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카페인을 양을 줄인 ‘카누 디카페인’이 답이다.

백정헌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는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다"며 “앞으로도 카누는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입맛에도 가장 맛있는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맛 개발과 연구에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