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공무원과 안산도시공사, 안산문화재단 등 출연‧출자기관 직원 450명 참석

시 핵심가치 비전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일요서울 | 안산 김용환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4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시 공무원과 안산도시공사, 안산문화재단 등 출연‧출자기관 직원 4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핵심가치 비전과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산의 미래를 위한 시 정책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고, 또한 급변하는 세계 경제에 대한 흐름을 정확히 인식하여 시 정책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새로운 시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라는 제목의 특강을 통해 ▲왜? 사람중심인가? ▲숲의 가치와 생태계 ▲천혜의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한 안산의 성장 잠재력 등 다양한 내용의 강연을 통해 시 비전에 대한 정책공유와 명확한 시정 방향을 제시하여 직원들에게 안산의 미래에 대한 넓은 안목을 갖도록 했다.
 
또 오마이스쿨 대표 최진기 강사는 '2017 세계경제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미국과 유럽의 경제정책 변화와 그 원인 ▲트럼프 시대 개막 전후 미국 경제의 흐름 ▲미국과 한국의 금리 변동과 환율 정책 ▲국내‧외 정치사회적 이슈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경제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강의하여 세계경제흐름을 이해하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안산시가 미래를 준비하는 경쟁력 있는 도시가 되기 위한 것이며 이와 관련하여 향후 미래산업을 주도할 제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교육을 추진하여 행정환경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교육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