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인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학생들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

[일요서울 | 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9일 덕정중학교 전교생 52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업 특강’을 실시했다. 
이는 중학교에 자유학기제가 실시되면서 진로와 인성교육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으나 각 학교별 직업특강 강사 섭외 등의 어려움이 발생하는 것을 해소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특강에는 다양한 직업군 중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인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학생들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생생한 직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직업 선택을 위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사로는 마술사 강한결, 바리스타 이지현, 제과제빵사 우미선, 메이크업아티스트 양순임, 증강현실전문가 박경숙, 건축가 강민경 등이 참여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대한 고민 해소와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양주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진로개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며 “청소년들이 학교 수업과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진로 선택의 중요성 등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창의적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찾아가는 직업 특강’은 관내 10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기별 1회씩 총 2회에 걸쳐 9월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