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증 품은 연산군 ’고도의 내면 연기’

[일요서울 | 변지영 기자] 배우 이동건이 KBS2 수목 드라마 ‘7일의 왕비’에서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첫 사극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동건은 지난달 31일 첫 방송된 ‘7일의 왕비’에서 일국의 군주로 태어나 모든 걸 자신의 발 밑에 두었지만, 그 어디에도 마음 둘 곳 없는 슬픈 왕 이융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깊이 있는 내면 연기를 보여줬다.

이날 이융은 가뭄으로 허기진 백성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혹여 자신이 부덕한 탓일까 대신들에게 화를 내는가 하면, 선왕의 유언 때문에 사랑했던 동생 이역(연우진 분)에게 칼을 겨눈 채 엄포를 놓으며 긴장감을 유발했다. 하지만 그렇게 이역을 경계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역이 자신 때문에 다치자 직접 약을 가지고 찾아오는 모습을 통해 동생을 향한 깊은 애증까지 드러냈다.
 이동건은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슈퍼대디 열’ ‘미래의 선택’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로맨틱한 남자 주인공으로 분해 대중의 마음을 설레게 한 바 있다. 특히 이번 ‘7일의 왕비’에서는 데뷔 후 19년 만의 첫 사극 도전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동시에 섬세한 연기로 만인지상의 카리스마와 인물의 복잡한 감정선까지 완벽히 소화해내며 이동건만의 연산군 캐릭터를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동건이 출연하는 KBS2 ‘7일의 왕비’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몬스터 유니온 제공>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