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24일 충북지역본부를 방문해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한 피해복구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김병원 회장 및 여원구 중앙회 이사 조합장, 한기열 본부장, 최광수 영업본부장, 경기노조 송명규 지역위원장은 경기 관내 농·축협 및 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 농협생명·손해 경기총국, 경기지역보증센터 등 경기농협 소속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성금 1500만 원을 충북지역본부에 전달했다.

여원구 이사조합장은 "지난 2016년에도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은 남부지역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수습이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져 가뭄피해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농업인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기를 경기농협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되어 간절한 마음으로 기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기열 본부장은 "이번 성금은 갑작스런 폭우로 피해를 입은 충북 농업인들이 하루 빨리 정상적인 영농활동에 복귀할 수 있도록 경기농협 임직원이 작은 정성을 모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가뭄, 폭우, 태풍 등 경기 관내 피해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재해 발생지역의 농가를 위해 재해대책자금 및 일손돕기 등 각종 지원정책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