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경제과학원이 경기북부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힘찬 시동을 걸었다.

경기경제과학원은 28일 오전 10시 30분 신한대학교 동두천캠퍼스 로뎀관 1층에서 ‘2017년 경기북부 지역 상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7년 경기북부지역 상인대학 입학식’은 경기북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사업 운영에 필요한 기본교육 및 분야별 심화교육을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제 환경 변화에 따른 대처 능력을 길러 강소 소상공인으로 육성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입학식에는 교육에 참여하는 상인 68명을 포함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특히 오세창 동두천시장과 홍석우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의원, 정혜숙 경기경제과학원 서민경제본부장이 참석해 교육 참여자의 사기진작에 힘을 실었다.

‘2017년 경기북부지역 상인대학’에는 양주시 7명, 포천시 2명, 동두천시 59명으로 총 68명의 상인들이 교육에 참여하며, 오는 9월까지 주2회에 걸쳐 총 43시간 동안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SNS의 기본이해 및 실전마케팅, 고객만족 및 서비스리더십,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 메이킹, 상품 및 판매관리, 소비자행동 이해, 세무 및 노무관리, 금융과 점포경영,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국내 선진 상점가를 직접 찾아가 벤치마킹하고 노하우를 배우는 등 탐방 프로그램도 병행해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에도 경기경제과학원은 교육 참여자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상인대학 참여점포를 직접 방문해 컨설팅을 통한 점포 활성화를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정혜숙 경기경제과학원 서민경제본부장은 “이번 상인대학을 통해 상인분들의 역량과 조직력이 강화되고, 참여하신 상인분들 모두가 상권활성화의 주역으로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