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7일 정부가 지난달 두 차례 기업들에 전기 사용량 감축을 요구한데 대해 "전기 사용량이 많아지는 8월에 정부가 또 언제 급전지시를 내릴지 걱정인 상황에서 최저임금 인상과 법인세 인상 등 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갉아먹고 있는 정책들로 인해 기업들은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밝혔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내고 "국내 기업들의 전기를 차단하면서까지 무리한 졸속원전을 추진하지 말고, 기업들의 절박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전력량을 운용해주길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변인은 "정부가 기업들에게 희생을 강요하면서까지 34%에 달하는 예비전력을 남기려는 의도는 뻔하다"며 "전력량 예비율이 한 자릿수로 떨어졌을 경우 현 정부가 추진하는 졸속원전 정책에 걸림돌이 될 것으로 예상했기에 정부 주장을 관철하려고 무리수를 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급전지시를 이행하는 기업들에게 제공되는 인센티브가 있지만, 기업들은 인센티브 지원금보다 공장을 가동하지 못한 손해가 더욱 막심하다며 울상을 짓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결국 이번 일로 인해 기업들은 일을 못해 손해를 봤고, 국민들의 혈세는 엉뚱한 곳에 낭비돼 손해를 봤다"며 "이득을 보는 집단은 기업을 옥죄어 전력예비율을 확보한 정부와 졸속원전을 추종하는 세력들 뿐"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