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2일 강원도 홍천 11기계화보병사단을 방문해 3000만원을 쾌척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11기계화보병사단을 방문해 일정을 마친 뒤 “7·3 전당대회를 치르고 남은 비용이다. 고생하는 장병들의 회식비로 써달라”며 30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당은 당초 피자 150판을 준비했지만 홍 대표가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현장에서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홍 대표는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사단에 도착해 박주경 사단장 등 참모진들과 인사를 나눈 홍 대표는 상의를 전투복으로 환복한 뒤 부대 방명록에 '장병 여러분이 국가 안보입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호국화랑관에서 부대와 관련한 브리핑을 들은 홍 대표는 "남북 북핵위기가 마지막 단계에 와 있는 지금 국가안보라는 것은 대한민국의 가장 중심적인 가치"라고 안보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국민들이 (안정된 안보를) 절실히 요구하고 있고 북에 의한 불안이 최고조로 와 있기 때문에 11기계화보병사단이 중심이 돼서 수도권 방어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며 "우리 군의 각오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 대표는 "국민들이 느끼는 막연한 불안감 같은 것들이 우리 전방부대의 철저한 국가안보태세 확립으로 진정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오늘 이곳에 직접 와보니 정말 든든하다. 나라를 지키느라 고생하는 사단장님 이하 장병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부대원들과 실내 면담을 마친 홍 대표는 외부로 이동해 11기계화보병사단이 보유하고 있는 K2 전차, K21 보병전투차량, K9 자주곡사포, K1교량전차. 소형전술차량 등을 둘러봤다.
 
각 장비에 대한 브리핑을 받던 홍 대표는 포의 사거리, 탑승 인원 등 구체적인 성능과 제원에 대한 질문을 하기도 했다. 소형전술차량에는 직접 탑승해 부대 내 연병장을 한 바퀴 돌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