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인식‧독재 미화 논란…다운계약서‧자녀 이중국적 의혹도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야권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 지명된 박성진 포항공대 교수에 대해 30일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 철회를 일제히 촉구하고 나섰다. 박 후보자는 현재 건국절 역사관 논란과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의 독재 미화, 다운계약서 및 자녀 이중국적 의혹에 휩싸인 상태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정의당까지 나서 문 대통령이 박 후보자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인사난맥이 산 넘어 산”이라며 “업무에 대한 전문성도, 기본도 없이 자리만 쫓는, 심지어 역사관마저 의심스러운 폴리페서에게 야심차게 승격‧출범한 중소벤처기업부를 맡길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내각에 유신 찬양 장관이 웬 말이냐”라며 “박 후보자의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 찬양은 저희 입장에서도 레드라인을 넘었다”고 했다.
 
정의당 추혜선 대변인도 이날 브리핑에서 “박 후보자의 역사관은 문재인 정부의 철학에도 부합하지 않을뿐더러, 대한민국 헌법 정신에도 완전히 어긋난다”며 “국정의 한축을 책임질 장관으로선 완전히 실격”이라고 즉각적인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최근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가운데 박 후보자 인사마저 야권의 반대에 부딪히면서 문재인 정부의 인선 문제가 다시 도마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안경환 전 법무장관 후보자와 박기영 전 과학기술혁신본부장까지 정의당이 반대한 인사는 모두 낙마됐다는 점에서 문 대통령의 결단에 관심이 쏠린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