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의원 <사진=장원용 기자>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무죄 석방을 주장하는 대한애국당이 1일 중앙당 개소식을 개최했다.
 
대한애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 여의도 대산빌딩에서 개소식을 열고 ‘태극기’ 시민을 위한 본격 세몰이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원내 유일한 국회의원인 조원진 공동대표와 사무총장 정미홍 전 아나운서, 전직 4선 의원 이규택 전 친박연대대표, 임덕기 전 건국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또 ‘애국 보수’를 자처하는 당원과 지지자 200여명이 모여 개소식을 축하했다.
 
조원진 대표는 이 자리에서 “우리는 총과 칼을 안 들었을 뿐이지 전쟁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많은 지도부들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두려워하지 않는다. 전쟁 중에 적이 두려우면 전쟁을 치를 수 없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어 “우리 앞에 있는 어떤 적도 두렵지 않다. 이게 애국당의 정신이고 당원들이 바라는 길”이라며 “현재 많은 분들이 대한애국당에 노크하고 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당의 모습이 곧 갖춰 질 것”이라고 공언했다.
 
이규택 전 의원이 보수 정당인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을 싸잡아 비판하자 개소식에서는 함성과 박수가 터져 나왔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오전 문재인 대통령의 시정연설 당시 문 대통령과 악수한 한국당 의원들을 맹비난했다. 바른정당에 대해선 ‘배신당’이라고 지칭하며, “(내년 지방선거에서) 배신당보다 더 국민적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당원 지도부가 똘똘 뭉치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외에도 “이제 우리가 보수의 장자을 노릇해야 한다” “백만 당원 넘어서면 국회의원들이 와서 줄을 설 것” “우리가 바로 수소폭탄(급 파괴력)” 등의 참석자들의 발언이 이어지자 지지자들은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 주 방한 때) 구치소에 잠시라도 들러 (박 전 대통령) 옷자락만 스치고 가도 당신은 영웅이 될 것”이라는 발언이 나오자 태극기 시민들은 열화 같은 호응을 보냈다.
 
한편, 대한애국당에 따르면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등 4명은 이날 당 최고위원에 당선됐다. 중앙당 개소식을 진행한 애국당은 2일(내일) 오전 새로 선출된 지도체제와 함께 첫 회의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